애견미용사 연봉 집착하지 마세요

반응형

애견미용사 연봉 관련 내용입니다.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애견미용 자격증을 비롯해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같이 애완동물과 관련된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해둔다면 일에 대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고 좀더 다양한 능력을 인정받아 연봉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가지 애견관련 자격증이 있지만 오늘은 미용쪽에 관심이 많아 애견미용을 염두에 두고 있는 분들을 위해 애견미용사 연봉 정보를 비롯해 자격증 취득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 예정이니 확인하시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애견미용사는 애완동물미용사라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일을 하면 좋은데 내가 강아지를 좋아한다고 해서 강아지에 대한 미용과 청결만 담당하게 되지 않고 고양이와 같은 다른 애완동물의 미용도 함께 다루게 됩니다. 자신의 실력을 바탕으로 애견미용샵을 차린다면 강아지 전문으로 할수 있지만 그전에는 경험과 실력을 쌓아야 하므로 애견미용에만 집착해선 안됩니다.



애완동물미용사, 즉 애견미용사로 일하게되면 애완동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하고 고객인 견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기 때문에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 애견미용사 연봉을 살펴보면 철저히 초봉은 비슷하고 이후 고객만족도가 높은 경우일수록 좋은 대우를 받게 됩니다.




상단의 애견미용사 연봉 자료는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밝히는 연봉으로 하위 25%가 1,907만원이고 상위 25%는 3,041만원으로 3천만원의 평균을 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에 속하는 50%의 평균연봉은 2,490만원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 애견미용사 채용현황을 살펴보면 경력에 관계없이 1,800-2,200만원 수준의 연봉을 제시하는 곳이 많은데 초급 애견미용사라면 비슷한 연봉수준에서 좀더 많이 주는 곳을 찾기보다 자신의 실력을 키울수 있는 곳을 근무지로 정하는것도 바람직합니다.



애견미용사라는 직업이 실력에 따라 3천만원 이상의 소득을 올리기도 하고 무엇보다 자신이 직접 애견미용샵을 창업하여 높은 수익을 거둘수도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미용 실력 향상과 서비스 마인드, 마케팅, 경영관련 지식을 배우고 익히는데 중점을 두는게 필요하죠.



그러므로 애견미용사를 꿈꾸고 있다면 당장의 애견미용사 연봉보다 조금 먼 시각을 가지고 차별화된 능력을 바탕으로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두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