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갱신 준비물 및 장소 알아보자

반응형


여권 갱신 준비물 정보입니다.

여권 갱신 장소는 어디로 가야할까요?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앞두고 여권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거나 만료되어 갱신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는데 이럴 경우 여권 갱신에 시간이 소요되므로 서둘러 여권 갱신 장소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

무턱대고 찾아갈순 없고 여권 갱신 준비물을 갖춰 방문해야 하는데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와 신분증, 수수료, 기존 여권을 지참하면 됩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갱신하는 경우라면 신규발급에 해당되므로 기존 여권은 필요없고 25세-37세 남성중에 병역 미필한 경우라면 국외여행 허가서가 필요합니다.



여권용사진은 가로 3.5cm, 세로 4.5cm가 규격이며 흰색 배경으로 촬영해야 하고 상반신 정면 탈모사진을 촬영해야 하는데 사진관에서 여권용 사진을 얘기하면 알아서 촬영해줍니다.




수수료는 여권 갱신 목적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해외를 자주나갈 것이 아니라 사진부착식 여권이 저렴하다고 1만5천원만 준비하시면 안됩니다. 사진부착식 여권은 긴급 사유 등 예외적인 경우만 허용되고 모두 전자여권으로 발급되니 넉넉히 준비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여권 갱신 장소

여권 갱신 준비물을 챙겼다면 여권 갱신 장소를 방문해 신청서 작성을 통해 갱신할수 있는데 각 지역 구청이나 시청에서 여권민원과를 방문하면 되고 서울에 거주하는 분들은 시청이 아닌 구청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여권 갱신 준비물을 비롯해 여권 갱신 장소까지 알아봤는데 갱신에는 3~4일 가량 시간이 걸리니 늦추지 마시고 서둘러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