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 퇴치법 제대로 조치하기

반응형

집안으로 침입하는 벌레들이 반가울리 없지만 특히 지네는 생김도 징그럽고 사람에게 해를 끼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지네 퇴치법을 통해 발견 즉시 제거하고 예방하는 환경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지네 퇴치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건 지네가 서식하는 환경에 대한 조치와 침입경로 차단인데요, 지네는 습기가 있는 흙속, 돌밑, 낙엽 밑이나 썩은나무 등에서 서식하고 집벽면틈이나 창문틈 등을 통해 침입합니다.



지네 퇴치법

1) 집안에 지네가 나타난 경우 바퀴벌레용 에어로졸 같은 살충제를 직접 뿌리는 방법이 좋습니다.

종이나 막대기 같은 것을 이용해 지네가 벽틈이나 기타 손이 닿지 않는 곳으로 도망가는 것을 차단하면서 살충제를 뿌려주신후 제거하시면 됩니다.



2) 침입한 지네를 제거했다면 주변을 살펴 지네 서식지를 찾은 후 청소하고 정리하여 서식지를 없애주셔야 합니다. 습한 기운이 있는 곳은 습하지 않도록 관리해주고 벽면틈이나 창문, 출입문 틈새를 시멘트나 실리콘 등을 활용하여 메꾸고 막아줘야 합니다. 


3) 집안의 조치가 끝나면 외부 주변 환경에 대한 조치를 해줘야 하는데요, 집주변에 지네가 서식할 것으로 판단되는 곳을 찾으신후 페니트로디온 같은 농약이나 도포제내지는 토양살충제 같은 화학약품을 뿌려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화학약품은 인체에 해롭기 때문에 바람이 심하게 불거나 비가 오는날엔 사용을 금해야 합니다.



4) 지네는 아파트보다는 전원주택 등에서 더 많이 보일텐데요, 집주변에 수풀이 무성할 경우 습한 환경을 만들어 지네 출현을 유발하므로 제거하고 햇빛이 잘 들수 있도록 해주는게 좋습니다.


5) 이러한 조치후에도 지네 침입이 걱정되신다면 지네가 침입할 만한 곳에 끈끈이내지는 지네가 싫어하는 것을 두시면 되는데요, 지네는 삼백초향을 싫어하므로 출입문 등에 삼백초를 두거나 닭뼈를 주변 흙속에 묻어두는 것도 지네 퇴치법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지네를 보시면 손으로 만지거나 잡으려 하다가 물릴수도 있는데 상당한 통증과 함께 붓거나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알려드린 지네 퇴치법을 숙지하셔서 안전하게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