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에어 수화물 규정 및 추가비용 (스쿠트항공 수화물)

반응형

타이거에어 수화물 규정 정보입니다.



비행기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저가항공을 많이 이용할텐데 저가항공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타이거에어를 이용하는 분들도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특히 대만 여행을 위해 타이거에어 타이완 노선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죠.



타이거에어는 2017년 7월25일자로 스쿠트항공과 합병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는 타이거에어 수화물 규정은 스쿠트항공 수화물 규정으로 이해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쿠트항공 수화물 규정은 기내수화물과 위탁수화물로 나눠볼 수 있으며 먼저 기내수화물의 경우 좌석에 따라 허용되는 무게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기내수화물

상단과 같이 이코노미 좌석은 최대 10kg까지 2개의 수화물이 가능하고 스쿠트비즈 좌석은 2개의 수화물 무게가 15kg 이내여야 기내반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석에 관계없이 54cm x 38cm x 23cm (전체 길이 115cm)의 규격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스쿠트항공 수화물 규정에는 기내수화물 추가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코노미 좌석이용자가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고 7kg의 수화물 허용량을 구입하는 제도인데 목적지 공항에서 수화물 찾는 시간을 절약할수 있으므로 유용합니다.




위탁수화물

타이거에어 운임에는 좌석에 따라 위탁수화물 요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짐이 적어 위탁수화물이 없다면 fly 운임을 선택해 항공티켓 비용을 절약할 수 있죠. 그리고 상단의 최대 수화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별도로 수하물 허용량을 구입할 수 있는데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단거리 비행의 그룹1이 한국출발 타이완 노선에 해당됩니다. 그러므로 20kg 19,800원이고 40kg까지 5kg이 늘어날때마다 28,100원, 36,300원, 44,600원, 52,800원인데 공항에서 구입시 추가수수료가 발생하므로 미리 구입해두는게 좋습니다.




한국출발 타이완에 해당하는 그룹1 정보만 올릴까 하다가 해외에서 해외로 스쿠트항공, 즉 타이거에어를 이용하는 분들도 계실것 같아 그룹별 수화물 요금은 물론 그룹별 출발지, 도착지 정보도 함께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시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타이거에어 수화물 규정에 대해 살펴봤는데 합병으로 스쿠트항공 수화물 규정도 마찬가지로 해석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