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정기권 정보입니다.
수서 srt를 자주 이용한다면 정기권을 구매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면 좋은데요 srt 정기권은 ktx와 약간 차이가 있으므로 어떻게 이용할수 있는지 살펴보고 가격 및 출퇴근 시간대 정기승차권 이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srt 정기권은 구간과 함께 특정 열차를 지정(가는열차 1, 오는열차 1)한다는 점이 특징이며 역사내 창구가 아닌 srt 앱을 통해서만 구입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입하는 srt 정기권 가격은 기준운임 대비 45~60%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지죠.
특정 열차를 지정한다고 해서 해당 열차만 이용할수 있는건 아니고 내가 지정한 열차의 전/후 열차를 이용하거나 1시간 이내의 운행열차를 탑승하는 것은 허용합니다. 예를 들어 상단의 경부선 하행 시간표에서 수서발 12:55 열차 정기권을 구입했다면 12:30 또는 12:10 열차를 이용하거나 13:00 또는 13:30 열차를 이용할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srt 출퇴근 시간대인 경우는 조금 다른데 부득이한 사유로 지정열차를 탑승하지 못한 경우 상단의 경부선 하행 시간표에서 보시는 바와 파란색으로 표시된 열차의 탑승이 가능합니다.
srt 정기권 가격은 일반용과 청소년용으로 구분되고 1개월용, 10일용의 선택에 따라 할인이 달라지며 좌석은 지정되어 있지 않고 객실내 빈자리가 있으면 앉아서 갈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률에 따라 20~54매로 발매매수가 제한되고 명절 대수송 기간이 아니라면 주말 및 공휴일에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좀더 정확한 srt 정기권 가격을 알아보려면 상단의 예시를 통해 참고할수 있는데 정상운임 20,100원인 수서 대전간 srt 가격이 좌석미지정할인과 정기승차권 할인율에 의해 8,500원으로 할인된 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1개월용(22일 기준) 구입시 374,000원으로 매우 저렴해지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올해 12월9일이면 수서역 srt가 생긴지 1주년이 되더군요. 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되는만큼 srt 이용을 고려중이라면 할인쿠폰 받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