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에서 출발하여 목포, 부산으로 갈수 있는 수서 srt가 출범하면서 몇차례 인재채용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정보(4-6급), 영업(4-6급)분야에서 2월17일 18시까지 서류전형 실시중입니다.
이전에도 승무원을 비롯해 다양한 직군의 채용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새롭게 시작하는 기업이니 필요한 인력이 많은 것 같습니다. srt 지원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SRT 의 복리후생, 인재상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복리후생
먼저 복리후생부터 살펴보자면 크게는 가족, 건강, 취미/레저, 회사생활(숙소운영)등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각각을 살펴보겠습니다.가족에 대한 복리후생으로는 고등학생 자녀에 대한 학자금지원, 대학을 다니는 자녀에 대해서는 대여학자금제도를 운영중이며 결혼, 출산, 상조 등의 경조사 발생시 경조비가 지원되고 상조지원서비스도 지원됩니다.
매년 1회 이상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질병, 업무상사고, 재해에 대한 치료비 등 단체보험 가입을 통해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휴양시설을 운영예정이고 체육행사, 동호회활동 지원등 직원들의 취미, 레저활동에 대한 지원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열차를 이용해 서울-부산/목포를 오가기 때문에 승무원 숙소를 운영하며 창립기념일, 근로자의날, 철도의날에 기념품도 지급합니다.
2. 인재육성
다양한 기능에 종합적 역량을 보유한 멀티플레이어 육성하고 유사직렬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인력운영에 유연함을 주고자 하네요. 관리자의 경우 전문성보다는 사업 전체 업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자 하니 srt 지원을 고려중인 분들은 이러한 기업의 인재육성 방향을 파악하고 면접시 그에 맞는 대답을 하는게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 같습니다.
3. 보상체계
급여는 직무가치와 역량, 성과를 토대로 기본연봉을 정해 매월 지급하는 방식이며 조직, 개인별로 평가결과에 따라 직무성과급이 지급됩니다. 아울러 목표 영업이익을 초과한 경우 목표성과급까지 지원되는 보상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며칠전에는 srt 승무원 채용공고가 마감되었습니다. 공고를 살펴보니 모집공고상에 계약직으로 되어 있고 평가에 따른 정규직 전환이라고 되어 있더군요. srt 승무원연봉은 대략 2500-2800선이라는 얘기가 많아 초임으로써 나쁘지도 뛰어나지도 않다고 볼수 있으나 무엇보다 고용형태 부분에서 예전의 ktx 비정규직사태가 떠올랐습니다. 부디 srt 에서 같은 전철을 밟지 않길 바래야겠네요.
이상으로 srt 채용정보 및 복리후생, 인재상 등을 살펴봤습니다. srt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지금 모집중인 공고를 srt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지원하시고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