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택배보내기 방문택배신청 방법

반응형


집에서 택배보내기 정보입니다.

집에서 택배보내기 할때 방문택배신청은 어떻게 할까요?



중고나라 등에서 물건을 판매했거나 다른 곳에 사는 친구나 가족에게 물건을 보내는 경우가 가끔씩 생길수 있는데 이렇게 집에서 택배보내기 할때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물건을 가지고 나가는 수고를 덜수 있는 방문택배신청 방법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정기적인 택배이용을 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이용할수 있으며 각 택배사마다 선택해서 신청할수 있는데 어떻게 이용할수 있는지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방법을 통해 알려드릴테니 필요하신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우체국택배 홈페이지에서 방문택배신청할수 있으므로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우체국택배를 검색한 후 홈페이지를 접근하면 위와 같이 메인화면에 방문예약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서 일반예약을 선택합니다. 또는 좌측메뉴에서 소량접수예약을 선택해도 됩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는데 우체국에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 하시거나 새로회원가입하여 이용할수도 있고 우체국 회원이 아니더라도 위와 같이 비회원 신청하기를 통해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4개의 입력화면이 나오는데 좌측상단의 신청하시는 분 정보는 우체국택배기사님의 당신의 물품을 가지러와야할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받는분의 주소가 아니라는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오른쪽 옆에는 받는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받는분은 여러분의 물품을 가지고간 후 배달지를 의미하므로 앞서도 얘기했듯이 물품을 가지러 오는 곳과 배달해야할 곳의 주소를 혼동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보낼 물품의 무게 및 부피를 선택하고 내용물 코드 선택상자를 클릭하여 보내실 물품으 내용물 코드를 입력합니다.



여기까지 마치면 위와 같이 방문접수 우체국이 자동으로 보여지고 아래쪽에서 방문접수일자 및 시간을 선택한후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택배요금이 보이면서 신청을 완료할수 있습니다.



택배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하는 회사에서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어느 택배회사든지 방문택배신청할수 있습니다. 다만, 택배요금이 정기적으로 계약하고 진행하는 경우보다 조금 비싸지만 무게 2kg, 가로,세로,높이 합이 60cm 이하인 경우 4천원의 비용으로 집에서 우체국택배를 이용할수 있으니 그리 비싼것도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지금까지 집에서 택배보내기 방법을 살펴봤는데 일부러 시간내서 찾아가는 수고를 하지 않더라도 방문택배신청 만으로 집에서 편하게 택배를 보낼수 있으니 택배 보낼일이 생겼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