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문화누리카드 정보입니다.
농협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은 어디에 있고 사용법은 어떻게 될까요?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17개 광역시도가 주관하는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경제적이나 사회적, 지리적 어려움으로 문화예술을 누리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예진흥기금을 통해 개인당 연간 6만원을 지원하는 복지혜택인데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나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농협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농협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도서, 음반, 영화, 공연, 전시, 문화일반, 문화체험같이 문화분야에서 사용할수 있고 숙박, 철도, 항공, 여객, 고속버스, 렌트카, 여행사, 관광지, 테마파크, 레져등의 여행분야와 야구, 농구, 축구, 배구 경기 관람에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중 가장 많이 활용될것으로 보이는 도서분야 온라인 가맹점 목록을 보면 인터파크 도서, 교보문고, 알라딘 서점, 예스24 도서(yes24), 반디앤루니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해 결제할수 있으며 음반으로는 벅스뮤직, 멜론, 엠넷, 오디언, 지니가 있으며 웹툰으로 코미코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를 볼때도 많이 사용할텐데 우리나라 대표 영화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영화관이 모두 농협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상단의 가맹점 외에도 예술의전당, 옥션티켓, 올레티켓, 인터파크 전시, 인터파크 티켓, 티빙, 티켓마루, 하나프리티켓, 한국잡월드,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한가지 참고할점은 문화누리카드를 인터넷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농협카드에서 인터넷 사용등록을 거쳐야 안심클릭 SMS인증이 가능하니 반드시 농협카드에서 인터넷 사용등록을 마쳐주셔야 합니다.
그밖에 여행을 가고자 할때도 하나투어를 비롯해 여러 여행업체를 이용할때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수 있고 스포츠관람의 경우 티켓링크를 이용해 예매하거나 롯데자이언츠, 울산현대축구단, 인터파크티켓 사이트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농협 문화누리카드 사용법을 살펴보면 개인당 연간 6만원이지만 동일한 세대내에서 한번에 7매까지 하나의 카드로 합산하여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적지 않은 금액을 문화예술 활동 및 도서구입, 영화관람등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소진시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뱅킹을 통해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카드는 반드시 발급한 본인이 사용해야 하며 온,오프라인 전국 가맹점에서 카드로 결제하실수있고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할 경우 부정처리 사용으로 법적조치가 따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알려드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외에 오프라인을 통해 사용하고자 할 경우 24,000 여개의 사용처가 등록되어 있으므로 직접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방문후 상단의 사용안내에서 오프라인 가맹점 안내를 선택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농협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비롯해 사용법까지 알아봤는데 관련 내용 참고하셔서 필요한 부분에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