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사 연봉 및 자격증 안내

반응형

물리치료사 연봉 및 자격증 정보입니다.



물리치료사를 꿈꾸는 분들은 물리치료사 연봉이 어느정도 수준이고 물리치료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어떤준비를 해야할지 궁금하실겁니다.



대부분 한번쯤 받아봤을만큼 물리치료에 대한 수요는 꾸준한데 특히 고령화되어가는 사회 특성상 수요가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보여 직업에 대한 전망은 좋다고 보여지는만큼 물리치료사를 준비하는 분들께선 연봉을 비롯한 자격증 정보 등을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의료기사인 물리치료사는 공무원처럼 연봉표가 있어 호봉대로 정해진 연봉을 받는게 아니며 병원, 의원, 재활원, 의료원, 보건소, 스포츠구단, 체육관련시설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에서도 근무할수 있는 직종이므로 연봉은 각각의 근무지마다 차이가 납니다.



먼저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밝히는 물리치료사 연봉을 살펴보면 하위 25%는 2,536만원으로 나타나고 상위 25%는 3,350만원이며 평균 연봉인 50%의 연봉은 2,933만원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사 연봉은 신입이라도 다른 의료기사직에 비해 적다고 보기 어려운데 채용정보 등을 통해 연봉을 살펴보면 정형외과의원이나 노인전문병원의 경우 2,200~2,600 수준의 연봉을 제시하고 있으며 신입임에도 좀더 많은 연봉을 제시하는 곳도 있습니다.



또한 2년이상의 경력을 쌓을 경우 제시하는 연봉수준은 2800~3600 수준의 연봉을 제시하고 있으므로 결코 대우가 나쁘지 않다고 볼수 있습니다.



물리치료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3년제 및 4년제 물리치료학과를 전공하고 물리치료사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며 필기시험에서 매 과목 만점의 40% 이상, 전과목 총점의 60% 이상 득점한 경우 합격하고 실기시험의 경우 만점의 60% 이상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물리치료사 연봉 및 자격증에 대해 살펴봤는데 어느 직종이나 자신의 분야에서 성실히 배우고 실력을 쌓는다면 연봉은 충분히 보상받을수 있으니 물리치료사 꿈을 꾸고 있다면 자신의 적성에 맞을지 고민해보시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