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발급 방법 이런 과정으로 진행되요

반응형

보건증 발급 방법은 신분증과 수수료 1,500원을 가지고 관할 보건소 민원실에 가셔서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신청서를 작성하신후 간단한 신체검사를 마치면 보건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실시하는 신체검사는 엑스레이를 찍고 임상병리실에서 진행하는 검사를 받게되며 결핵, 장티푸스, 전염성피부질환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만약 안마나 유흥업소 같은 특수업종에 종사하는 분이 보건증을 발급 받는 경우에는 STD, 매독, 에이즈검사가 추가됩니다.



이렇게 보건증 신청과 신체검사를 마치면 지자체 보건소마다 다를수 있으나 4일정도 소요후 보건증 발급을 위해 다시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보건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은 지난번 포스팅해드렸던 자료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


보건증 유효기간이 1년 (유흥업소 종사자는 3개월) 이므로 신체검사일 기준으로 기간이 만료되기전에 다시 신체검사를 받고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질병유무를 다시 확인하기 위해 동일한 신체검사가 진행되며 마찬가지로 발급은 찾아가거나 인터넷 출력이 가능합니다


보건증 발급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보건증 발급과정에서 진행되는 신체검사 일부를 유쾌하게 생각하지 않으시는 분이 많은데 이또한 금방 지나가는 일이니 너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