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진도 배편 정보입니다.
아름다운섬 통영 비진도 여행은 어떻게 할까요?
내항과 외항으로 이뤄진 비진도는 두개의 섬이 마치 아령처럼 생겼는데 두개의 섬을 이어주는 비진해주욕장이 비진도 여행 장소 중에 으뜸으로 꼽히는데 섬에서 바라보는 풍광이 아름답고 해산물도 풍부하여 결줄 비(比), 보배 진(珍)을 사용해 비진도라고 합니다.
비진도 배편
경남 통영시 한산면의 행정구역을 가진 비진도는 통영여객선터미널에서 비진도 배편을 이용할수 있는데 한솔해운 소속의 엔젤3호와 한솔1호가 평일과 주말에 따라 운항횟수를 달리하여 관광객을 실어나르고 있습니다.
비진도 배시간
평일은 3회, 주말에는 5회 운항하고 있으며 통영여객선터미널을 출항하여 약 40분만에 비진도에 도착합니다. 이후 동일한 횟수의 비진도 출항 배편을 이용해 통영으로 돌아올수 있습니다.
비진도를 운항하는 선박은 한솔1호와 엔젤3호로 모두 차량을 싣고갈수 없는 여객선이니 비진도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이를 감안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비진도 배편 요금
대인을 기준으로 통영여객선터미널 출항이 8,800원이고 반대로 입항은 8천원인데 출항시엔 통영여객선터미널 이용료가 붙기 때문이며 주말이나 연휴기간은 10% 할증된 운임을 지불하게 됩니다.
중고, 경로, 소아에 대해 운임 할인을 해주는데 소아의 기준은 24개월부터 초등학생까지가 해당되고 경로는 65세 이상을 의미합니다. 또한 성인 20인 이상부터 단체할인을 적용하며 장애인의 경우 1급-3급은 본인과 보호자 1명을 50%할인해주고 4급-6급은 본인만 20% 할인적용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