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 유효기간 및 최종합격 과정

반응형

운전면허 취득 첫번째 테스트인 운전면허 필기 유효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 당장 차를 살수 있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운전면허 자격증은 되도록이면 빨리 취득하는게 좋은데 3가지 운전면허 시험중 필기 시험에 합격하셨다면 곧바로 기능시험 및 도로주행을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다고 무한정 연기할 수 있는 건 아니고 각 과정마다 제한을 두고 있는데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 유효기간을 비롯해 향후 진행되는 절차에 대해 안내해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최종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시험은 교통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신체검사, 학과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시험을 통과해야 하는데 운전면허 필기 유효기간을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은 기능시험 및 도로주행시험만을 남겨두게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 시험에 합격하면 합격일로부터 1년 이내 기능시험에 합격해야 하므로 운전 면허 필기 유효 기간을 1년으로 볼수 있는데 여기서 주의할 사항이 1, 2종 보통 응시자는 연습면허까지 발급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운전면허 필기 유효기간 내에 기능시험에 합격한다면 아래 정보를 참고해서 연습면허까지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수수료 3,500원에 연습면허를 발급 받을 수 있고 연습면허 유효기간도 1년이기 때문에 이후 도로주행 시험을 1년 내에 치러야 합니다. 도로주행은 기능시험과 달리 실제 도로를 달리며 시험을 보는 것이므로 운전 학원 도로 주행 과정을 수료하는 것이 좋은데 학원에서 도로주행을 치르는 곳도 있으므로 이러한 운전 학원에서 도로 주행 과정을 이수하면 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2만5천원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도로주행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면 최종 운전면허 발급 자격이 부여되는데 수수료 7,500원과 6개월 이내 촬영한 칼라사진 1매, 신분증을 지참하면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