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 알아보자

반응형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입니다.

불편할때가 많은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는 어떻게 할까요?



컴퓨터 사용하다 밥을 먹고오거나 다른 일을 하고나서 사용하려고 하면 컴퓨터 화면 절전모드로 진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능이지만 불편을 느끼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이럴땐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를 통해 항상 켜두거나 시간을 조절할수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는 제어판에서 가능합니다. 제어판 화면을 띄우거나 제어판 바로가기를 찾기 어렵다면 키보드에서 윈도우키+R 버튼을 클릭하신 후  위와같이 실행화면이 나오면 이곳에 control 이라고 입력후 엔터를 누릅니다.



위와 같은 제어판 화면이 나타날텐데 화면은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붉은색 테두리 표시를 해둔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을 선택하세요.




위와 같이 전원옵션 항목이 보이고 이곳에서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기 변경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항목을 선택하시면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는 물론 모니터 끄기 해제도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끄기는 컴퓨터 모니터 화면만 꺼지는 현상에 대해 시간을 조절할수 있고 해당없음을 선택하면 모니터는 장시간 대기에도 꺼지지 않고 화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설정 항목에서 시간을 선택할수 있는데 해당없음을 선택하고 변경내용 저장을 클릭해주면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윈도우 운영체제에 따라 접근하는 과정이 다를순 있지만 윈도우를 사용하는 컴퓨터 및 노트북 절전모드 해제는 제어판을 통해 처리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