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환불기간 정보입니다.
코스트코 환불규정은 어떻게 될까요?
코스트코는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전세계에서 725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데 회원제로 연간 가입비를 내고 이용해야 하지만 8,800만명에 이르는 멤버쉽 회원수를 보유할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매장으로 우리나라에도 13군데 매장이 활발하게 영업중입니다.
착한 가격의 상품이 많다보니 계획하지 않던 상품을 구매할때도 있고 잘못된 상품을 구매하기도 하여 환불을 하려는 경우가 생기는데 코스트코 환불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코스트코 환불규정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 환불은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은 매장내 회원데스크에서만 환불 가능하고 온라인몰을 이용해 구매한 상품은 반품 접수를 통해 지정 택배사가 회수하도록 하여 환불하는 방법과 코스트코 매장에 방문하여 주문번호 제시후 환불하는 2가지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불기간은 언제든지 아무때나 환불할수 있지만 배송이 필요한 일부 상품에 대해선 90일 이내로 환불기간을 제한하고 있으니 자신이 구매한 제품에 따라 다른 환불기간을 참고하여 환불신청하셔야 합니다.
코스트코 환불규정은 비교적 관대하기 때문에 구입한 상품의 포장을 뜯었더라도 환불이 가능하고 심지어 식품중 일부 먹은 상품에 대해서도 별다른 제재 없이 환불 해주는데 아마도 유료 회원제기 때문에 고객에 대한 서비스 차원에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되더군요.
상품에 이상이 있어 환불할 때는 맞교환 방식을 선택하고자 할수도 있지만 맞교환으로 진행되지 않고 환불후 다시 주문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경우 기본적으로는 코스트코에서 부담합니다. 하지만 고객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에 한해 대형가구 같이 일반 택배 이용 불가 상품, 사다리차를 이용한 배송비용에 대해서는 고객이 부담하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코스트코 환불기간을 비롯해 환불규정을 살펴봤는데 환불하고자 한다면 구입했던 영수증 또는 온라인 주문번호를 챙겨 환불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