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카드 충전하는 방법과 사용기

반응형

저는 팝카드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현금 사용이 줄어들고 카드결제하자니 살짝 민망한 금액의 상품을 결재할때도 부담없이 사용할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주변에 팝카드(pop카드) 사용처가 별로 없다면 유용하지 않겠지만 저같은 경우 가까운 곳에 GS25편의점이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한번 충전할때 5만원씩 충전해서 쓰는데 5만원이 적은 돈은 아닙니다만 분실이나 손상에 대한 부담이 카드보다 덜하더군요. 그리고 팝카드를 휴대폰 케이스에 양면테이프로 붙여두고 쓰는데 보기 싫을진 몰라도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팝카드 사용처
제주변에 GS25가 있기 때문에 늘 그곳을 이용하다보니 다른 곳에서 사용해보질 않았는데 오늘 팝카드 충전방법 및 사용기에 대한 포스팅을 위해 찾아보니 다른곳에서 쓸수도 있더군요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탑도 가능한걸로 나오고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같은 곳에서도 팝카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이외에도 서울시 공영주차장이나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같은 영화관에서도 사용가능하며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같은 화장품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이렇게 편리한 팝카드~ 어떻게 충전해서 쓸까요?
계좌이체도 있지만 가장 편리한건 GS25편의점에서 직접 충전하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팝카드 충전 방법
팝카드를 충전하실때 대부분 현금을 이용하실텐데, 저는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충전합니다.
유일하게 충전이 가능한 신용카드가 NEW우리V카드인데요, 간혹 GS25편의점 직원도 카드를 내밀면 카드는 안된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편의점 아르바이트 하는 분들은 당연히 현금만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고 이에 대한 교육(설명)을 못받았을수도 있으시니까요. 


그래서 제가 "우리V카드는 가능합니다~" 라고 말하면서 "전에도 이곳에서 충전했었어요~" 라고 했더니 살짝 당황하면서 어디론가 전화해서 물어보더니 해주더군요.

팝카드 충전을 위해 일부러 NEW우리V카드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지만 저같은 경우 늘쓰는 카드가 그거라 팝카드 사용이 더욱 편리했던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