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군인할인, 경로할인, 장애인할인 요금할인 정보

반응형


SRT 요금할인 정보입니다.

SRT 군인할인, 경로할인,  장애인할인 얼마나 할인될까요?



서울에서 고속열차 경부선을 이용해 대구, 부산 등을 가거나 호남선을 이용해 광주, 목포 등을 가는 경우 수서역에서 SRT를 이용하면 빠른 시간안에 목적지에 도달할수 있습니다.



SRT는 정차역 할인이라는 기본할인 제도외에 군인할인, 경로할인, 장애인할인 및 어린이 할인과 같은 공공할인 제도도 함께 운영중인데 얼마나 할인되는지 SRT 요금할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SRT 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되는 할인으로 정차역 할인이 있습니다. 이 제도는 출발하는 역에서부터 도착하는 역사이에 정차역 수만큼 0.2%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경유역이 많다는건 소요시간이 더 걸린다는 의미이므로 이를 감안하여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SRT 군인할인

기본할인 외에 국방부와 후급취급수송계약에 의한 후급할인증 발급자에 할인을 적용해주며 앞서 언급한 정차역 할인과 중복 할인받을수 있는데 Transportation Movement Office(TMO) 라고 하는 이동장병라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수서 SRT는 3군데 전용역이 있는데 그중 지제역에는 TMO가 없고 수서역과 동탄역에만 TMO가 있으므로 참고해서 방문하셔야 하며 SRT 뿐만 아니라 KTX도 함께 예매할수 있습니다.


SRT 군인할인은 직업군인을 제외한 일반 장병을 대상으로 5% 할인혜택이 주어지고 후급증제출시 3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SRT 경로할인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30%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하지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평일만 가능하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 객식을 대상으로 할인받을수 있으므로 특실도 제한됩니다.



SRT 장애인할인

장애 등급 1-3급과 4-6급에 따라 할인을 다르게 적용하며 1-3급의 경우 동반 보호자 1인을 포함하여 50%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4-6급의 경우 보호자 할인은 안되고 30%만 요금할인 받을수 있는데 그나마 평일만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SRT 군인할인을 비롯해 경로할인, 장애인할인에 대해 알아봤는데 다른 대상의 SRT 요금할인을 알려드리자면 어린이는 50%, 동반유아 75%, 독립유공자는 무임6회 및 국가유공자, 민주유공자는 50% 요금할인 받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