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세사 연봉 및 시험일정 알아보자

반응형

보세사 연봉과 시험일정에 대한 정보입니다.



국가공무원 시험과 같이 안정적인 직장에 대한 욕구가 많아지면서 전문 자격증을 통해 직업의 지속성을 보장받고 싶어하는 수요도 늘고 있는데 어떤 직업을 선택하든 자신이 잘할수 있고 적성에 맞는 일이어야 하며 연봉을 비롯한 근무환경도 고려해야 오래도록 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세사는 관세청장이 정하는 보세화물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관리자로 세관공무원의 업무중 보세화물관리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는데 보세장치장(보세창고)을 운영하고자할 경우 반드시 보세사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을 채용해야 합니다.



보세사 연봉은 근무하는 기업의 규모에 따라 차이나기 때문에 자격을 취득한다고해서 최하 얼마의 연봉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대략의 보세사 연봉을 살펴보자면 초봉 기준으로 중소기업은 2,400-2,800만원 수준이 평균이고 규모가 큰 기업의 경우 3천만원을 웃도는 연봉을 받기도 합니다.



보세사 시험은 다음의 5과목에 대한 시험을 치르게 되며 각 과목별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매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격할수 있습니다.


보세사 시험과목

1. 수출입통관절차

2. 보세구역관리

3. 보세화물관리

4. 자율관리 및 관세벌칙

5. 수출입안전관리



보세사 시험일정은 전형 시행일 90일전에 공고하도록 되어 있으나 아직 2017년 보세사 시험일정은 공고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시험일정 등을 토대로 예측해보자면 작년 7월 10일에 시행되었으므로 올해도 비슷한 시기에 치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보세구역 및 보세사 수급 현황 등을 고려해 격년제로 시험이 시행될수도 있으므로 상단의 한국관세물류협회에 문의하여 정확한 일정을 확인하실 필요가 있고 보세사 합격률이 낮은만큼 공고 이전까지는 자격 취득을 위한 학업에 매진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