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도 배시간 배편 및 금오도 가는법

반응형


금오도 배편으로 알아보는 금오도 가는법 정보입니다.

금오도 배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우리나라 남해지역에는 유난히 가볼만한 섬들이 많은데 그중 남해안 끝자락에 위치한 금오도는 작은 기암괴석들이 신비로운 섬으로 금오도 비렁길이 유명한데 여기서 비렁이라는 말은 절벽, 벼랑을 의미하는 여수 사투리입니다.



장장 18.5km 에 이르는 금오도 비렁길은 해안가를 따라 끝없이 펼쳐져 있는데 5개의 코스와 종주코스로 나뉘어 있으며 종주코스를 이용하면 총 8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고 지천에 널린 방풍나물과 투명한 바다가 인상적인 섬입니다.



금오도 가는법

3개의 배편을 이용할수 있는데 여수에서 금오도 배편을 이용하거나 돌산도의 신기항 및 백야도 선착장에서 금오도 배편을 이용할수 있는데 각각의 배편은 하선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금오도 비렁길 코스에 따라 하선할 곳을 정하셨다면 그에 맞는 배편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금오도 배시간

여수에서 금오도 가는법은 여수연안여객터미널에서 한림해운(061-666-8092)의 여천, 우학, 안도, 연도 배편을 이용하거나 함구미 배편을 통해 갈수 있는데 상단의 금오도 배시간 중에 동계라고 되어 있는 기간은 9월15일부터 4월14일을 말하는 것이니 이기간에 이용하게 되면 참고바랍니다.



금오도 도착지는 상단의 지도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텐데 연도(역포항)는 금오도 아래쪽 섬으로 금오도에서 육로로 갈수 없습니다. 



그리고 앞서 알려드린 금오도 배시간 외에도 여수연안여객터미널에서 금오도 함구미로 가는 신아해운(061-665-0011) 배편이 있는데 이에 대한 시간표는 위와 같이 여수에서 06시10분과 14시50분(동계 14시20분)에 출항하니 참고하셔서 이용바랍니다.




두번째로 여수 돌산도 신기항에서 출항하여 금오도 여천선착장에 도착하는 배편은 위와 같이 하계, 동계로 나뉘어 배시간을 확인할수 있는데 07시45분부터 18시까지 7차례 운항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로 백야도 선착장에서 이용하는 금오도 배편은 하루 3회 운항하는데 백야를 출항하는 배시간은 07시30분, 10시50분, 14시20분이며 금오도 함구미와 직포에서 하선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3가지 가는법 각각의 금오도 배시간을 살펴봤는데 참고하셔서 즐거운 힐링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