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길도 배편 정보입니다.
보길도 가는길 2가지 배편은 뭘까요?
드높게 솟은 상록수림과 아름다운 바다풍경이 일품인 보길도는 섬전체가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데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통리해수욕장을 비롯해 세연정과 곡수당, 낙서재, 공룡알 해변은 물론 예송리해수욕장 앞에 펼쳐 있는 섬들은 보기만해도 가슴이 설레는 여행경험을 선사합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보길도 가는길은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땅끝마을에서 보길도 가는길과 완도에서 보길도 가는길의 2가지로 각각의 보길도 배편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보길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완도에서 보길도 가는길
완도에서 보길도 배편을 이용하려면 완도 서남쪽에 위치한 화흥포항으로 가셔야 합니다. 상단의 노화(동천), 소안 방면 시간표에서 가장 우측의 화흥포항 출항 시간표를 참고해서 탑승하실수 있고 돌아오는 배편의 시간표는 좌측의 소안출, 동천출 시간표를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완도에서 보길도 배편은 보길도에서 하선하는게 아니라 위 지도 우측상단의 노화도 동천항에서 하선 후 차량을 이용해 가운데 붉은원으로 표시한 보길대교를 건너가야 하는데 보길도 배편이 카페리이므로 자신의 차량을 싣고 갈수 있으며 반대로 돌아올때도 보길대교를 건너 동천항 출발 시간표에 맞춰 준비하시면 됩니다.
땅끝선착장에서 보길도 가는길
해남 땅끝마을에 있는 땅끝선착장에서도 보길도 배편을 이용할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노화도에서 하선후 보길대교를 건너 보길도로 가야 합니다. 땅끝마을에서 출항할 경우 노화도 동천항이 아닌 북쪽의 산양항에 하선하게 됩니다.
땅끝 출항 시간표는 06시40분 첫 출항을 시작으로 18시까지 13회 운항하고 반대로 산양항을 출항 하여 땅끝에 도착하는 배의 시간표도 함께 확인할수 있으니 보길도 여행 계획에 참고하셔서 일정을 잡으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보길도 배편 요금은 화흥포항에서 출항하는 경우와 땅끝에서 출항하는 경우 모두 성인 6500원, 중고등학생 5900원, 65세 이상 경로 5200원, 3세부터 12세까지의 소아는 3200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차량을 가져갈 경우 경차 14000원, 승용차 180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