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발가락 굳은살 원인 및 치료법

반응형

새끼발가락 굳은살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조치할까요?



어릴때 가지런하고 예쁘게 생겼던 새끼발가락은 자라면서 한쪽 방향으로 기울거나 굳은살이 생기기도 하는데 발가락 모양이나 생김에 크게 개의치 않는 분들은 그대로 방치하기도 하지만 샌들이나 발가락이 보이는 구두 등을 신는 여성은 신경쓰일수 있습니다.



새끼발가락 굳은살 및 변형의 원인은 우리가 평소 신고다니는 신발때문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발가락은 물론 무릎과 관절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하이힐을 신는 경우가 많은데 굽이 높다보니 발가락쪽에 압력을 받아 힘을 주게 되면서 새끼발가락 굳은살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앞볼이 좁은것도 새끼발가락 공간을 좁게 만들고 마찰로 인해 굳은살을 생기게 하는데 새끼발가락 굳은살 위치는 아래쪽이나 옆쪽은 물론 변형 정도에 따라 위쪽에서도 목격될 수 있습니다.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당장 굽이 낮거나 볼이 넓은 신발로 교체하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은살이 생길 정도가 되었음에도 방치할 경우 걷는 균형이 무너지면서 자세의 변형을 가져오게 되고 오랜 시간 걷는 것에 부담을 느끼게 될수 있습니다.




새끼발가락 굳은살과 함께 관절부위가 바깥으로 돌출되는 상황도 목격할 수 있는데 이는 의학에서 소건막류라고 합니다. 정도가 심해서 요통으로까지 진행시키지만 자연적으로 개선될 여지가 거의 없어 뼈를 깍는 수술을 통해 조치를 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발외에도 평상시 양반다리로 장시간 앉아 있는 것도 새끼발가락 쪽에 하중을 주게 되어 굳은살이나 변형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양반다리 자세를 해보시면 허벅지나 무릎쪽이 반대편 새끼발가락을 누르고 있음을 느낄수 있을 겁니다.



새끼발가락 굳은살 제거는 상태에 따라 약국에서 약을 구입해서 해결할수도 있고 의료진과 상담 후 적합한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 아무런 조치없이 계속해서 불편한 신발을 신거나 장시간 양반다리를 하는 등 안좋은 상황을 유지한다면 티눈으로 발전하여 보기 안좋은 상태에 이를수도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는 것과 같은 적극적인 조치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