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화도 배시간 배편 요금 알아보자

반응형


연화도 배시간 정보입니다.

연화도 배편은 어떻게 이용하고 요금은 얼마일까요?



바다에 핀 연꽃이라는 의미를 지닌 연화도는 조선시대 승려들이 핍박을 피해 은신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사방이 기암절벽으로 이뤄져 있으며 통영 8경인 용머리와 출렁다리, 촛대바위 등이 유명한 섬으로 관광객도 많지만 낚시를 하려는 사람도 많이 찾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통영 연화도 배편은 통영항여객터미널과 삼덕항여객터미널에서 이용할수 있는데 연화도 배시간을 비롯해 요금까지 알아볼테니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은 두군데중 유리한쪽에서 연화도 배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통영항여객터미널과 삼덕항여객터미널은 상단의 지도와 같이 서로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 통영항에서는 욕지아일랜드호와 가자세계로호의 두척의 배편이 운항하고 있고 삼덕항에서는 장보고호 한척이 운항중입니다.



먼저 통영터미널에서 연화도 배시간을 살펴보면 평일과 주말이 조금 차이가 있는데 첫 출항은 둘다 오전 6시30분에 출항하고 1시간 전후로 연화도에 도착하게 되며 욕지아일랜드호와 가자세계로호가 한번씩 번갈아가며 운항합니다.



요금은 통영에서 연화도까지 성인기준 평일 9,200원이며 주말은 1만원으로 인상된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연화도 배편은 카페리라 차량을 싣고갈수 있는데 일반차량 차종에 따라 15,500원부터 26,000원까지 요금이 책정되어 있으며 마찬가지로 주말엔 좀더 할증됩니다.




이번에는 삼덕항에서 연화도 배시간을 살펴보면 하루 4회 운항중에 마지막 4항차는 하절기와 동절기의 삼덕한 출항시간이 다릅니다. 여기서 하절기는 3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를 말하고 나머지기간은 동절기입니다.



삼덕항 출항 요금은 성인기준 7,600원으로 통영에서 연화도 배편보다 저렴하고 주말에 대한 할증없이 40분만에 도착하는 장점이 있지만 장보고호 한척만 운항하기 때문에 자주있는 일은 아니더라도 이번 5월22일부터 31일까지 이어지는 선박검사기간과 같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장보고호도 카페리이므로 차량 및 오토바이를 선적할수 있는데 삼덕항에서 연화도까지 일반차량 기준으로 15,000원에서 26,000원까지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화도 배시간 및 배편과 요금을 알아봤는데 상단의 연화도 여행 추천코스를 참고하여 즐거운 힐링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