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안내입니다.
은행이나 관공서 등에서 업무 볼때 가장 많이 요구받는 서류가 주민등록등본이 아닐까 싶을만큼 주민등록등본 발급은 매우 자주 발생하는 민원중에 하나입니다.
그렇다보니 관공서 업무시간에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인터넷 정부24사이트 또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해 발급받을수 있도록 하고 있죠.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해도 편리하지만 공인인증서, 프린터 등에 문제가 있다면 가까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시간을 확인하고 찾아가 발급받아야 할텐데 무인발급기 위치마다 운영 시간에 차이가 있어 미리 확인하고 가는게 좋습니다.
정부24에서 안내하고 있는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시간은 24시간으로 되어 있지만 무인발급기 위치가 관공서내에 있다면 경우에 따라 업무시간 이후엔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어떤 곳은 주말에 발급되지 않는 곳도 있죠.
그나마 지하철역이나 대형병원 등에 위치한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시간은 24시간에 가깝게 사용할수 있으므로 이곳을 이용하면 좀더 시간에 자유로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지하철역이 없고 무인발급기 위치를 모르거나 주변에 위치한 무인발급기 시간을 정확히 알고자 한다면 민원24의 통합사이트인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참고하면 되는데 위와같이 홈페이지 우측 최상단을 클릭하여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무인민원발급안내와 함께 우측에 설치장소안내가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여 엑셀을 내려받으면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시간은 물론 위치까지 상세히 알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