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후 졸음 이유 및 해결방법

반응형


금연후 졸음 정보입니다.

금연하면 졸음오는 이유가 뭘까요?



우스개소리로 담배를 끊은 사람과는 상종하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힘든 과정을 독하게 견뎠으니 독종이라는 의미로 그런 얘기을 하는데 금연의 어려움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표현중 하나죠.



금연하게 되면 다양한 금단 증상을 겪습니다. 집중력저하, 배고픔, 분노, 우울감은 물론 금연후 졸음 현상을 겪는 분들도 있는데 사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금단현상 중 금연후 졸음에 대해 어떻게 극복하는게 도움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금연후 졸음은 흡연한 기간에 따라 나타나는 시기도 제각각인데 보통 금연 2-4주차에 졸림 현상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담배에는 니코틴이 있습니다. 니코틴은 중추신경 자극을 통해 각성기능을 가지고 있고 혈액순환을 빠르게 하여 자극제 같은 역할을 하는데 금연하므로써 니코틴 공급이 사라지다보니 신체는 상실감 같은 증상을 겪고 피로와 졸음을 느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담배로인해 높아진 혈당이 제자리를 찾아가면서 상대적으로 피로를 느끼게 되고 손상된 신체 조직이나 세포가 회복되면서 졸음을 겪을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금단현상 극복이 비슷한데 금연후 졸음도 무리해서 극복하려는 시도보다는 자연스럽게 회복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통해 회복을 돕고 과일주스를 챙겨드시는 것이 비타민과 미네랄 공급을 통해 건강하게 혈당을 높여 졸음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졸음이 많이 쏟아질땐 잠깐 눈을 붙이는 것도 좋으며 껌을 씹거나 비타민제가 있다면 드시는것이 도움되는데 이러한 일시적 금단증상은 2주-1달 이내에 사라지니 금연후 졸음 때문에 다시 흡연하지 마시고 이러한 과정을 잘 극복하셔서 금연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