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보조금 혜택 및 지원 현황

반응형

전기자동차 보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전기차 모터를 비롯해 전기 자동차 배터리 기술력이 점차 발전하고 충전소 보급도 늘어나면서 전기자동차 이용 환경이 좋아지다보니 새롭게 차량을 구매하려는 분들중 전기자동차 구매를 고려중인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실제 올해 전기자동차 보조금을 지원하는 지자체 수가 늘고 금액도 증가하다보니 올해 초 기준으로 지난해에 비해 4배 증가한 신청대수를 기록했는데 새롭게 전기자동차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전기자동차 보조금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동차 보조금은 국가보조금과 지자체보조금으로 되어 있는데 국가보조금은 차량에 따라 고속인 경우 1,400만원이고 저속인 경우 578만원을 지원하며 지자체보조금은 각 지자체마다 다른데 최저 300만원부터 최대 1,2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하는 지자체가 있습니다.



보조금을 지급받기 위해선 영업사원과 상담후 구매신청서를 작성하여 지자체에 보조금 지원 가능 여부를 타진해야 하는데 신청자가 많아 초과된 경우 추첨을 통해 지원하므로 경우에 따라 보조금 혜택을 못받을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우려는 현재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급 현황을 보면 알수 있는데 광주광역시를 비롯해 세종시, 용인시, 안양시, 남양주시 등 일부 지자체는 보조금 지급이 마감된 상태로 확인됩니다.



상단의 표를 보시면 잔여(대) 수치가 0으로 나타나는 지자체가 현재 보조금 지급 마감된 상태를 의미하는데 인구가 많고 차량도 많은 서울은 아직 1,754대의 잔여량이 남았으므로 서둘러 신청하시면 보조금 혜택을 볼수 있습니다.



서울 경기권 외에도 다른 지역의 보조금 지급 현황 및 각 지자체별 전기자동차 보조금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은 더이상 잔여대수가 없지만 비교적 인구가 많은 도시임에도 잔여대수가 남은 곳은 전기자동차 이용 환경을 좀더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도 좋을것입니다.



이처럼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급 마감 현황 및 지자체별 전기자동차 보조금 혜택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이러한 정보도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환경부에서 보조금 지급대상으로 지정하고 있는 차종으로는 위와 같이 SM3, 쏘울, 닛산 LEAF, 아이오닉을 비롯해 르노삼성 TWIZY, 한국지엠 BOLT EV 와 같은 승용차와 버스, 트럭이 확인되고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전기자동차 선택하시고 보조금을 이용해 저렴하게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