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열대어 종류 Top 5

반응형

형형색색 예쁜 열대어 종류, 어떤 열대어가 키우기 쉬운 열대어 종류 일까요?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서 열대어 키우기를 고려하실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이 키우기 쉬운 열대어 일겁니다. 저 역시 이마트 물고기를 보고나서 열대어 키우기에 도전했는데 귀엽고 예쁜 녀석들을 데려와서 죽으면 어쩌나 걱정부터 되더군요.



다른 애완동물에 비해 사료값도 매우 저렴하고 형형색색 아름다운 열대어들을 보고 있노라면 괜히 기분도 좋아지고 동남아의 휴양지 생각도 나고 그러는데 어떤 열대어가 키우기 쉬운 열대어 인지 5가지 종류를 소개해드릴테니 열대어 키우기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1.  구피

열대어에 관심을 갖고 있다면 꼭 한번은 들어왔을 이름이 구피일겁니다. 구피는 알을 낳는게 아니라 새끼를 낳는 난태성 송사리과 열대어인데 키우기도 쉽고 번식도 무척 잘합니다. 하도 번식을 하길래 주변 사람들에게 나눠주기 바쁘더군요.



구피라고 해서 딱 한가지 열대어 종류만 있는게 아니고 가격이 저렴한 것부터 비싼것까지 다양한데 키우기 쉬운 물고기를 찾는다면 당연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차차 열대어 키우는데 익숙해지면 다양한 열대어 종류에 도전하는게 좋겠죠.


<출처 : 하나아쿠아>

2.  백설공주

원색의 하얀 몸체에 빨간 눈동자가 인상적인 시클리드과 열대어인데 자기영역을 가지려 하기 때문에 다툼이 있습니다. 이를 줄이려면 백설공주 여러마리를 기르는걸 권장하며 크기가 비슷한 열대어 종류를 함께 기르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 상아쿠아>

3.  바나나

몸통 색깔이 노랑색이라 바나나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백설공주와 마찬가지로 시틀리드과 열대어 종류입니다. 등지느러미의 검은띠가 무척 매력적인 어종이며 튼튼해서 키우기 쉬운 열대어 종류로 추천받고 있는데 앞서 추천한 백설공주와 함께 기르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 하나아쿠아>

4.  골든 허니 구라미

구라미 종류 중에 작은편에 속하고 무난하면서 예쁜 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피와 함께 키워도 좋은데 새우같은 갑각류를 잡아먹기고 하므로 함께 키울 때 고려해야 하며 헤엄치는 모습도 보기 좋은 열대어 종류 입니다.


<출처 : 상아쿠아>

5.  블루 제브라

얼룩말처럼 검정 줄무늬가 있어 제브라 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 백설공주나 바나나 같은 비슷한 크기의 시클리드과와 함께 키워도 좋습니다. 튼튼하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분들이 키우기 쉬운 열대어 종류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