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 관광 견학 신청 알아보자

반응형

판문점 관광 정보입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 상징인 판문점 관광 견학은 어떻게 할수 있을까요?



유엔사가 경비를 맡고 있는 판문점은 공동경비구역인 JSA를 의미하는 곳으로 행정구역상 경기도 파주시를 주소로 두고 있습니다. 이곳은 남북 대치가 이어지는 최전선으로 판문점 관광 을 하거나 견학 할때 몇가지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할만큼 긴장감이 도는 곳이기도 한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번쯤 견학하여 안보관도 높이고 분단의 현실이자 비극을 몸소 느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수 있습니다.




판문점 관광 방법은 내국인이냐 외국인이냐에 따라 직접 판문점 견학 신청 하는 방법과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판문점 관광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각각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판문점 견학 코스는 어떻게 되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내국인이 판문점 견학 을 신청하려면 만 10세 이상이 되어야 하고 국가정보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견학을 원하는 날짜로부터 최소 2개월 전에 신청 해야하고 방문자명단, 개인별 견학자 준수사항 등의 서류를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등기로 제출해야 하는데 등기를 보낼 주소는 휴대폰이나 i-PIN을 이용해 본인인증을 하고나면 안내됩니다.



판문점 투어 는 내국인(대한민국 국적)의 경우 최소인원 30인부터 최대 45인까지 신청할수 있기 때문에 개인이 판문점 관광 하거나 견학 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사전에 허가 받은 단체만이 판문점 투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국인 친구가 판문점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면 스스로 가이드가 되어 안내해줄수 없으며 외국인 친구를 위해 여행사의 판문점 투어 상품을 확인하고 예약하여 견학 시켜줘야 합니다.



여행사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판문점 투어 상품에는 가격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코스도 조금씩 다른데 기본적으로 판문점 자유의집, 회담장, 돌아오지않는다리 등을 볼수 있고 제3땅굴, 임진각 등을 둘러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가격대를 고려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반드시 신분을 확인할수 있는 외국 여권을 소지해야하고 군사적으로 민감한 지역이다보니 아프가니스탄, 쿠바, 이란, 이라크, 리비아, 파키스탄, 수단, 시리아 국적의 외국인은 판문점 관광 이 불가하니 이러한 점을 참고해서 최소 2일전 예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