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를 맑게하는 차 알아보자

반응형



피를 맑게하는 차 어떤게 있을까요?



식사를 마친후나 손님을 맞이할 때 차를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주로 커피를 드시는 경우가 많을텐데 차의 종류를 바꿔보시면 자신도 알게 모르게 건강을 챙기는데 많은 도움을 얻게 됩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이로운 차에 대해 알아볼텐데 그중에서도 초기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위험을 감지하기 힘든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계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피를 맑게하는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지버섯차

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스테롤 성분은 대부분의 버섯에 포함되어 있고 영지버섯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러버섯중 영지버섯을 꼽는 이유는 차로 마시기에 좋고 지방의 분해를 돕는 아데노신, 아스파라긴산, 구루 등의 각종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을 맑게 하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생강차

영지버섯차에 비해 저가의 비용으로 쉽게 음용할수 있는 생강차는 생강의 맵고 싸한 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체내 지질농도를 저하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피를 맑게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밀차

메밀차에 함유된 성분중 루틴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걸 막고 혈전이 생성되지 않도록 관리하며 피를 맑게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차

폐와 기관지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지만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시키고 몸속에서 배출이 용이하도록 돕기 때문에 피를 맑게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데도 좋은 차입니다.



검은콩차

검은콩은 약 20%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뤄져 있어 혈관에 축적된 콜레스테롤과 분순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피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차

양파를 차로 즐긴다고 하면 조금 생소한분들도 계실텐데 양파에 함유된 펙틴이라는 성분이 피를 맑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기름진 식사를 주로하는 중국인들이 음식재료로 양파를 많이 이용하는 것도 이러한 맥락으로 볼수 있습니다.


쑥차

봄이면 길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쑥은 피를 맑게해주는 3대 식물로 불릴만큼 혈액을 맑게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혈액을 보충하는데도 탁월합니다.



지금까지 피를 맑게하는 차를 알아봤는데 소개해드린 차종류들은 피를 맑게하는 기능 외에도 우리 몸에 이로운 역할을 많이 하므로 건강을 고려해서 커피를 줄이고 몸에 좋은 차를 하루 한잔 이상 즐기는 습관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