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종보통 도로주행 팁 참고하세요

반응형

운전면허시험 마지막 관문 2종보통 도로주행 팁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통과하면 운전 학원을 다니며 기능시험과 운전 면허 도로 주행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때부터는 실제 자동차를 움직이는 과정이므로 긴장감이 높아지는데 특히 시험 당일의 긴장감으로 우황청심환을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뿐만 아니라 모든 테스트가 똑같을텐데 긴장하면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보여주기 어렵습니다. 충분히 연습했고 잘하는 사람도 긴장해서 실수하고 탈락하는 경우가 흔하므로 무엇보다 긴장하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 하는 것이 중요한데 2종보통 도로주행 팁 정보를 알아볼테니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보시고 긴장감도 푸는 연습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1) 자칫 처음부터 실격할수 있다

내가 가야할 코스가 어떻게 되는지 머리속에 그리며 출발할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는지에만 몰두하다 자칫 안전벨트 매는걸 깜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전석에 앉으면 심호흡 한번 하시면서 안전벨트 꼭 매주세요. 



2) 출발전 챙겨야할 사항

출발전에 클러치와 브레이크를 밟고 사이드브레이크를 해제합니다. 사이드브레이크 미해제하고 운전하는 실수 많이 하시는데 감점요인이니 출발전에 해제해주시고 출발 지시가 떨어지면 깜빡이 스위치를 아래로 내려 좌측 깜빡이를 넣고 본격적인 주행을 시작한후 2초 정도 지나 꺼줍니다. 도로상태를 살피느라 깜빡이 넣는걸 잊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 또한 감점에 해당합니다.



3) 본격적인 도로주행 팁

천천히 가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므로 도로상황을 고려하여 적당한 속도를 유지해야 하는게 좋으나 별도의 지시가 있지 않은한 추월해선 안됩니다. 이는 감점을 넘어 실격처리될 수도 있는데 특히 어린이 보호차량을 주의해야 합니다.



노란신호등 때문에 긴장할수 있는데 신호등을 만나면 엑셀에서 발을 떼두시는게 좋습니다. 멈춰야하는 상황이면 천천히 브레이크를 밟아 정지하시고 교차로에 다와가도록 신호가 바뀌지 않으면 그냥 지나간다 생각하시면 되는데 어중간한 행동을 하는 경우 감점받거나 실격할수 있으니 정확한 행동을 결정하고 통과하셔야 합니다.



신호가 바뀌어 정지해야 한다면 정지후 기어를 중립에 두세요. 상황 따지지 않고 정지하면 중립에 둔다 생각하시고 출발할땐 항상 기어 넣는 동작을 가져간다고 생각해야 내가 기어를 중립에 뒀는지 안그랬는지 헷갈리지 않고 동일한 과정으로 실수없이 출발할수 있습니다.



항상 방향지시등을 넣는다는 생각으로 좌회전, 우회전할때 마다 넣은 후 다시 꺼주셔야 하고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는 꼭 신호등 지켜야 합니다. 횡단보도에서 신호 어기면 실격입니다. 사람없다고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종료지점이 다와가면 30미터 정도 전방에서 우측 방향지시등을 넣은채 주차장에 진입하여 평행주차 한 후 정지시킵니다. 이때 시동을 끄고 주차(사이드)브레이크를 꼭 채우고 내리셔야 감점당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2종보통 도로주행 팁 정보를 살펴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당사자가 느끼기엔 체감하기 어려울수 있겠지만 긴장을 하지 말라는 의미에서 말씀드립니다. 떨어지면 또보면 되지 라는 마음으로 마음편하게 운전하세요. 물론, 실제 또보진 마시고 한번에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