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연대도배 시간표 및 배편 알아보자

반응형


통영 연대도배 시간표 정보입니다.

통영 연대도 배편은 어떻게 될까요?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통영에는 무수히 많은 아름다운 섬들이 있는데 그중 연대도는 만지도와 출렁다리로 이어진 섬으로 어느곳에 가더라도 두군데 섬을 둘러볼수 있는데 면적이 1.14제곱킬로미터에 이를만큼 작은 섬이지만 전형적인 어촌풍경과 아름다운 자연풍광으로 찾는 분들이 많은 섬입니다.



연대도 배편은 통영터미널에는 없고 달아마을에서 섬나들이호나 16진영호를 이용할수 있는데 평일과 주말에 따라 연대도배 시간표가 달라지고 운항 선박도 다른데 어떻게 이용할수 있는지 안내해드릴테니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달아마을은 산양읍 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마을로 이곳에서 연대도 배편을 이용할수 있는데 연대도까지는 10분 남짓한 시간에 도착할만큼 거리가 가깝습니다.



통영 연대도배 시간표는 평일과 주말이 다릅니다. 평일에는 섬나들이호가 4회 운항하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10회 운항하는데 연대도에서 나와야할 사람이 있을 경우 한차례 더 운항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8,9항차는 공선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주민이나 투숙할 사람만 태우고 들어가는 배편입니다.



통영 연대도 만재도가 유명해지면서 찾는이가 많아 주말 및 휴일에는 16진영호도 함께 운항하고 있으므로 주말이나 휴일의 연대도 배편은 제법 자주있다고 보시면 되고 이용요금은 성인 4천원, 중고생 및 초등학생은 2,500원의 편도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연대도와 만지도가 출렁다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상단 지도상의 파란색 원으로 표기한 연명마을에서 만지도 배편을 이용해도 만지도에서 연대도에 갈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홍해랑호가 연명마을에서 만지도 배편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수시는 주말 및 공휴일과 같은 때에 증편되는 시간표를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통영 연대도배 시간표를 알아봤는데 연대도 만지도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힐링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